이주노조후원주점웸자보(칼라).jpg


서울경기인천 이주노동자 노동조합(MTU)은 2005년 5월 3일에 설립된 이주노동자들의 자주적인 노동조합입니다. 매년 이주노동자 메이데이, 세계 이주노동자의 날등에 맞춰 반노동․반인권적인 고용허가제 폐지와 이주노동자 노동3권 쟁취를 위해서 투쟁을 지속해오고 있습니다. 한국에 들어온 이주노동자라면 피부색, 인종, 국적, 비자유무 등을 차별하지 않고 이주노동조합에 가입하여 노동상담, 한글교실, 법률교육등을 참여할 수 있습니다. 그 결과 적지 않은 수의 이주노동자들이 이주노조에 가입하였고 특히 2012년 전국이주노동자 투쟁의 날에는 1000명이 넘는 이주노동자들이 서울역광장부터 명동성당까지 거리행진을 힘차게 진행하였습니다.

그동안 서울경기인천 이주노동자 노동조합(MTU)에서는 노동자들의 자주적인 재정으로 노동조합을 운영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재정 상황이 넉넉지 않아 해마다 기금모금과 연대강화를 위한 ‘연대의 밤’ 행사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는 이주노조 창립 8주년을 맞이하여 아래와 같이 연대의 밤 행사가 개최되니 부디 참석하시어 축하해 주시고 연대와 단결의 장에 함께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후원도 함께 부탁드립니다.


우리는 노동자, 노동자는 하나

We Are Labor, Labor is the One

- 2013 이주노동조합 후원을 위한 연대의 밤 -

2013 Solidarity Night for Supporting Migrants Trade Union


단속추방 중단하라! Stop Crackdown!

미등록 이주노동자 합법화하라! Legalize All Undocumented Migrant Workers!

국경없는 연대로 노동권을 쟁취하자! Achieve Labor Rights with Solidarity without Border!

더 많은 이주노동자들에게 노동조합을! More Unions to More Migrant workers!

만국의 노동자여 단결하라! Workers of the World Unite!


△일시(Date): 11월 9일(토) 오후 4시

△장소(Place): 여의도 문화광장 (전태일열사정신계승! 전국비정규직철폐문화제 장소와 동일합니다.)

△주최(Hosted by): 서울경인이주노동조합, 민주노총 서울본부, 서울연대

△후원(Supported by): 민주노총, 이주노동자 차별철폐와 인권·노동권 실현을 위한 공동행동


* 후원계좌: 농협은행 302-0642-172951 (예금주: 박진우)